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유학정보
여권만들기
비자안내
유학생보험
항공권구입
짐꾸리기
환전 및 송금
출/입국 수속
유학생활하기
출/입국 수속
Home > 유학정보 > 출/입국 수속 > 호주 출입국
출국수속안내 미국 출입국 캐나다 출입국 호주 출입국 뉴질랜드 출입국 영국 출입국  
여행가방 제한 범위
호주행 비행기를 이용하는 사람은 1인당 위탁 수하물 1개와 기내 가방 하나가 허용됩니다. 짐칸에 싣는 가방의 경우 1개에 20kg이 넘어선 안되며, 가방 1개당 32kg을 넘어선 안됩니다. 예를 들어, 두명이 40kg 무게의 가방 하나를 가지고 가게 되면 8kg의 짐을 다른 가방으로 옮겨야합니다. 무게를 초과할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입국신고서
목적지에 가까워지면 기내에서 호주 입국수속 시 필요한 입국신고서를 나누어 줍니다. 신고서를 받아 미리 작성해 두시면 입국수속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입국신고서 작성
입국신고서를 받으시면 입국신고서 양면에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신고서에 기재한 내용은 여권의 기재 내용과 같아야 합니다. (영문이름, 생년월일, 국적 등)
음식물 등 특별히 신고할 물품이 있을 때는 입국신고서의 세관신고 항목을 잘 작성하여 허위신고가 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특히 모든 과일 종류는 반입금지 품목이므로 모르고 가져갔을 경우에는 세관통과 전에 마련된 과일이나 기타 금지품목을 버리도록 되어있는 통에 버리도록 합니다. 또한 1인당 현금 A$10,000 이상을 소지하였으면 세관에 따로 신고해야 합니다.
출입국신고서 보기



출국수속

직항 비행기를 타게 되면 약 11시간 후에 시드니 공항에 도착하며, 브리스번의 경우 대략 8시간 반 정도가 걸립니다. 최근 멜번으로도 직항이 생겼으며 소요시간은 약 11시간 입니다. 하지만 시드니에서 국내선을 이용하여 멜번으로 가시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이럴 경우 멜번으로 가는 분들은 인천공항에서 짐을 멜번에서 찾는지, 시드니에서 찾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출국수속 시 항공사 직원이 가방에 달아주는 표를 보고 마지막 도착지를 확인하면 되는데, 시드니에서 짐을 찾는 경우는 SYD로, 멜번에서 짐을 찾는 경우는 MEL로 표시됩니다. 시드니에서 짐을 찾아야 하는 경우는 짐을 모두 찾고, 짐이 멜번까지 가는 경우엔 짐을 찾지 않은 채로 시드니 공항 출구 오른쪽에 있는 국내선 탑승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을 밟으면 됩니다. 시드니에서 짐을 찾은 경우 다시 짐을 멜번으로 부치고 탑승권을 받으시면 되고, 짐을 멜번에서 찾는 경우에는 짐이 없으므로 비행기표를 주고 탑승권만 받으시면 됩니다. 탑승수속을 마치셨으면 문을 나가서 대기하고 있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로 가시면 됩니다. 시드니에서 멜번 까지는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퍼스로 가실 때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입국심사
호주 공항에 도착 후 Arriving Passengers라는 이정표를 따라 입국 심사대로 가셔서 심사관에게 여권과 입국신고서 등을 제출하시고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심사관이 여행목적을 물을 경우, 한국에서 학생비자를 받으셨으면 공부하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되고, 여행비자로 12주까지 공부할 예정이시면 여행목적으로 왔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호주에서는 여행비자에서 학생비자로 본국 내에서 전환이 되지 않으므로, 여행비자를 가지고 들어 오면서 공부하러 왔다고 하면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생길 경우 공항에 근무하는 한국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수하물 찾기
한국에서 위탁 처리했던 수화물은 수하물 회수지역(Baggage Claim Area)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타고 온 비행기 편명이 적힌 턴테이블(Carousel)에서 기다리셨다가 가방을 찾으시면 됩니다.

세관검사
짐을 모두 찾으신 후 세관 검사대로 가셔서 세관검사를 받습니다. 신고할 물건이 있다고 기입하셨으면 빨간색 신고(To Declare)창구로가셔서 짐을 검사 받아야하며, 신고할 것이 없다고 기입하셨으면 초록색 신고(Nothing to Declare)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일부 짐을 검사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고 대상 품목을 신고 하지 않고 적발 될 경우 A$100의 벌금을 즉시 내야하므로 신고대상으로 의심되는 물건은 반드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세관검사를 끝으로 모든 입국수속 절차는 끝난 것이며, 공항 픽업을 신청하신 분은 공항내에서 픽업 나오실 분을 기다리시거나 픽업을 신청하지 않으신 분은 직접 주소지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만일 공항에 마중 나온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침착하게 기다리십시요. 기다려도 마중 나온 사람이 보이지 않을 경우 미리 알아 놓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