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유학정보
여권만들기
비자안내
유학생보험
항공권구입
짐꾸리기
환전 및 송금
출/입국 수속
유학생활하기
비자안내
Home > 유학정보 > 비자안내 > 미국
비자안내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비자 신청 방법 및 구비서류

미국에 정규학업과정, 영어연수 또는 직업학교에 가기 위해 유학비자를 처음 신청할 경우 인터뷰를 받아야 하며 모든 신청자들은 콜센터 (서울지역: 02-3483-1939 / 서울외지역 1666-2297 / 미국내 (646) 259-0526)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문의가능) 를 통하여 또는 인터넷으로 인터뷰 날짜를 예약해야 합니다.
인터뷰는 신청자 개개인당 예약해야 하지만 직계가족이 같이 신청할 경우에는 한번의 예약전화로 가족들이 같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시간과 날짜 그리고 예약번호를 잘 기억해 놓았다가 대사관에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도록 해야 합니다.
인터뷰는 인터넷으로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신청절차:
1. 비자 신청 수수료 납부

씨티은행에서만 원화로 납부가능
2. 비이민비자 온라인 신청서 (DS-160)작성
자녀를 포함한 모든 신청자는 반드시 본인의 DS-160 비자신청서를 반드시 온라인상으로 작성하고 제출해야합니다.
3. 인터뷰일자 예약
필요정보 : 여권번호 / 비자수수료납부후받은 영수증에 기재된 거래번호 / DS-160 확인 페이지의 열(10)자리 바코드번호
4. SEVIS Fee 납부
5. 미국대사관 방문 인터뷰

예약 확인서, 출력한 DS-160 확인 페이지, 최근 6개월 이내 찍은 사진 한 장, 현여권 및 모든 구 여권을 다른 비자서류와 함께 지참하셔야 합니다.




미국학생비자 (F-1) 신청 구비서류

<본인 서류>
- 입학허가서 (I-20)
I-20 원본에는 미국 학교 담당자의 서명이 되어있어야 하고 비자신청자도 신청자 서명란에 반드시 서명을 해야함
- 온라인 비자신청서(DS-160)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비자 신청하는 모든 비자신청자는 반드시 웹기반의 신청서 DS-160을 제출해야 합니다. DS-160은 기존에 사용했었던 비이민비자 신청서인 DS-156, DS-157, DS-158을 모두 통합하여 하나로 만들어진 양식입니다.
- 여권
- 인화된 사진 1장
, 온라인 업로드 할 비자용 이미지 1장(JPG/JFIF 형식, 240K이하)
미 국무부에서 공표한 비이민비자 신청에 필요한 사진 규격에 따라, 3월 31일부터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비이민비자를 신청할 때에는 반드시 아래 규격에 맞는 사진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사진의 배경은 반드시 하얀색이며 테두리가 없을 것. 배경에 색깔이 들어가 있거나 무늬가 있으면 안됨
-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것
- 신청자의 얼굴이 정면을 향하고 있어야 함. 아래나 위를 보고 있는 얼굴 사진은 안됨. 얼굴은 사진 정중앙에 위치해야 하며, 신청자의 양 귀가 보여야 함
- 사진 크기는 정사각형 (가로 세로 5*5cm). 신청자의 얼굴 길이는 (머리 제일 윗부분에서 턱까지) 25mm에서 35mm 사이. 신청자의 눈은 사진 밑단으로부터 28mm에서 35mm 사이의 높이에 위치하고 있어야 함)
- 온라인으로 비자신청서(DS-160)작성 시 반드시 해당 규격에 맞는 사진을 업로드 시켜야 합니다.
해당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이 곳을 클릭하세요.
- 최종학교 재학 / 휴학 / 졸업증명서 1장(영문본), 최종학교 성적증명서(영문본)
- 가족관계증명서 (구 호적등본) 1통
- 비자인지대 영수증 $160

- SEVIS FEE 납부영수증 ($200 신용카드로 온라인 납부)
- 택배신청서

<재정보증인 서류>
① 직장인의 경우
- 재직증명서
- 갑종근로소득세 납세필 증명본, 월급명세서
- 소득금액증명원
- 재산세 납세 증명원
- 예금 잔액 증명(영문/$2000이상)

- 통장사본 최근 6개월분 (인터뷰시통장원본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 명함이나 사원증 또는 면허증(의사, 변호사)복사본

② 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 등록자 증명원
- 소득금액 증명원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 재산세 납세 증명원
- 예금 잔액 증명(영문/$2000이상)
- 통장사본 최근 6개월분
(인터뷰시 통장원본을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기타서류
(위 서류 미비시 준비하면 좋습니다.)
- 납세사실 증명원(소득세, 법인세 및 부가세)
- 기타 임대 수입관련 서류, 토지소유 증명서류(부동산 등기부 등본등)
- 주주 명부 등

인터뷰 절차
① 본인이 해당하는 서류를 갖추고 미국 대사관에 간다(최소 15분전 도착) 대사관 약도보기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88 주한미국대사관
② 인터뷰 확인서(Visa Point)와 여권으로 신원 확인 후 수위실을 통과 한다.
③ 휴대폰을 검사대에 따로 보관하여 인터뷰가 끝난후 돌려받는다
④ X-ray통과(소지품 검사)-물이나 액체류, 전자 기기류(PDA, MP3)는 지참하지 않도록 합니다.
⑤ 서류검수: 여권, 인터뷰 확인서(Visa Point), 비자신청서, I-20입학허가서 원본, SEVIS fee 납부 영수증, 그리고 택배송장(한진/ 일양택배),나머지 서류들은 인터뷰시 필요
⑥ 지문찍기 : 본인 확인용 왼손 검지, 오른손 검지 지문을 찍은 후 인터뷰 순서 번호표를 받아 2층으로 이동, 순서를 기다렸다가 영사와 본 인터뷰 (인터뷰후 여권을 돌려주지 않고 가라고하면 합격)

유의사항
I-20 Form에 나와있는 수업 시작일 120일 이전부터 비자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수업 시작일이 2011년 5월 20일이라면 이 날짜로부터 120일, 즉 2011년 1월 20일 이후부터 비자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자 신청자가 과거 2년동안 미국(이민, 관광, 취업, 학생 비자등)비자 신청이 거절된 경우가 있다면 영사와의 인터뷰를 할 수 없고 신청서와 재정서류, 여권 등을 대사관 뒤에 있는 창구의 직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 거절당시의 상황설명과 현재의 사정 등을
기술한 간략한 영문사유서 1통과 함께 서류를 창구에 제출해야 합니다.

비자 발급 여부는 인터뷰 즉시 알 수 있으며, 1주안에 비자와 함께 신청자가 제출한 모든 서류가 택배로 배송됩니다. I-20는 인터뷰가 끝나면 신청자에게 돌려주며, 유학비자로 입국시 반드시 손에 SEVIS 영수증, I-20(입학허가서)와 여권을 함께 지참햐아합니다. 미국 입국 심사시 I-20와 유학비자가 있는 여권을 이민관에게 제시해야하며, 더 이상 I-20를 예전처럼 봉투에 넣어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여권 및 I-20을 잃어버리시면 처음 비자 신청 때보다 비자를 받기가 더욱 어렵게 되니 보관에 주의하세요.




※the Interim Student and Exchange Authentication System(ISEAS)
2002년 9월 11일부터 미국국무부는 유학비자(F)로 미국을 입국하려는 외국인 학생의 입학여부를 ISEAS(the Interim Student and Exchange Authentication System)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확인하도록 법적으로 요구되어지고 있다. F 비자를 발급하려면, 영사는 ISEAS의 시스템을 통해 신청자에게 부여된 고유한 확인번호를 조회함으로써 신청자가 제출한 I-20를 확인하여야만 한다. ISEAS의 시스템을 통해 확인번호를 받는 절차는 반드시 미국 학교당국에서 취해야 할 조치이며 비자신청자나 미국국무부가 취해야 할 조치가 아니다.
F 비자의 동반자 비자 신청자도 별도의 확인번호를 받아야 한다.
F 비자 신청시, 신청자의 확인번호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비자는 발급될 수 없다. 따라서 F 비자신청자는 학교측에 연락하여 ISEAS의 시스템을 통해 신청자의 확인번호를 받는 절차를 취하도록 요청하여야 한다.

※ the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 (SEVIS)
2003년 2월 15일부터 F비자로 미국을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의 신원을 관리하는 the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 (SEVIS) 이 실행된다. 유학비자(F) 또는 그의 동반자비자를 발급 받으려면, 입학/복학을 허락한 미국내 학교나 기관은 SEVIS 소정의
양식 I-20를 발행함과 동시에 각 신청자를 SEVIS 웹싸이트를 통하여 등록해야 한다. 모든 신청자는 바코드가 있는 SEVIS 양식의 I-20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자의 이름이 SEVIS 웹사이트 상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