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교육제도 캥거루와 코알라의 나라 호주 Home > 호주 > 교육제도



의무교육은 6세부터 16세까지이다.
의무 교육인 10학년을 마친 학생들 중 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11학년, 12 학년에 진학하여 입시 준비를 하고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취업을 하거나 TAFE로 진학한다. 한국의 유치원이 호주의 Prep 과정이며, 초등학교1학년이 호주의 Year 1 이며, Year1-6까지 Primary(초등학교), Year 7-12까지


Secondary(중 고등학교), 그 후 대학(원)을 Tertiary 라고 한다. 호주에서는 중학교, 고등학교가 합쳐져 있는데, 초중고교는 공립과 천주교학교, 사립학교 등 세가지가 있다. 호주의 공립학교에는 시험 봐서 들어 가는 Selective School 이 있다.외국 유학생의 학비는 공립이 가장 저렴하고, 사립학교가 비싼 편이며, 천주교 학교의 학비는 공립과 사립의 중간이라고 보면 된다. 사립학교는 전인교육이라는 측면을 크게 강조하고 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3학년을 마친 학생들은 TAFE(한국의 전문대)으로는 곧바로 진학할 수 있지만 종합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할 경우 Foundation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Foundation 과정을 원하지 않는 학생들은 TAFE을 거쳐 대학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호주의 대학은 전공에 따라 공부하는 기간이 다르며 3년에 마칠수 있는 과정이 대부분이다. 정규 학사과정이 끝나고 더욱 전문적인 과정을 원하는 학생들은 1년 과정의 고급학사과정이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게 된다. 호주에는 시드니대학, NSW 대학, 맥콰리, UTS, 멜번대학, 모나쉬대학, RMIT, 디킨대학 등 40개의 종합대학이 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