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시험정보 EXAMS Home > 캐나다 > 시험정보




  TOEIC, TOEFL, Cambridge Exam 시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TOEIC 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주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Listening Comprehension(L/C)-100문제/ 4파트 /45분, Reading Comprehension(R/C) -100문제/ 3파트/75분 총 120분이 주어지고 , 응시자들은 별도로 주어지는 답안지에 연필로 답을 표시한다. TOEIC점수는 듣기영역(L/C)점수, 읽기영역(R/C)점수, 그리고 전체(TOTAL) 점수 세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각 부문의 점수는 5점 단위로 5점에서 495점에 걸쳐 주어지고 TOTAL SCORE는 10점에서 만점 990점까지이다. TOEIC 성적은 각 문제 유형의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점수 환산표에 의해 결정된다.

정기시험의 경우 연간 11회 시험응시가 가능하고, 성적확인은 시험일로부터 25일째 되는 날부터 가능하다. 개인별 성적표 수령까지는 며칠 더 소요된다. 시험점수의 유효기간은 응시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다.

시험점수가 Level C-470점 이상이면 일상생활의 필요를 충족하고 한정된 범위 내에서는 업무상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Level B-730점 이상이면 어떤 상황에서도 적절한 커뮤니메이션을 할 수 있는 바탕을 갖추고 있다고 인정되며, Level A-860점 이상이면 Non-native로서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고 평가된다. TOEFL 549-569점이면 TOEIC 750-800점에 해당된다.






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토플시험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의 영어능력평가를 목적으로 하는 시험으로 토플시험 성적은 미국이나 캐나다에 소재하는 2400개 이상의 2년제 혹은4년제 대학(교)에서 입학시에 요구하고있으며 또한 영어를 사용하는 기관이나 정부기구, 장학프로그램 및 자격증관련기관에서도 그 성적을 요구하고있다.

iBT TOEFL은 기존의 토플 시험보다 더 정교화된 영어능력에 대한 측정이며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시험은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의 4개의 영역을 TEST 합니다.
문법영역은 더 이상 없으며 각 영역의 문제와 과제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시험시간: 약 4시간이 소요 (모든 영역에 Note Taking 이 허용)
-읽기 60-100분 : 36~70문항
-듣기 60-90분 : 34-51문항
-말하기 20분 : 6문항
-쓰기 50분 : 2문항

시험점수: 총점 120점- 각 영역은 0~30점 만점으로 평가
시험등록비 : $170
시험당일 지참 물 : 수험표, 수험표와 함께 동본 된 응시자 사진 대조표, 유효한 신분증, 깎은 연필(NO2 또는 HB)과 지우개-샤프사용 불가

보통 IBT 100점(CBT 250, PBT 600)점 이상 넘어야 캐나다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어학원에 토플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토플시험 준비 시 토플코스를 수강하는 것이 유리하며, 시험은 많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토플시험 정보 ------> 바로가기

TOEFL 시험당일 여권을 꼭 지참하여야 합니다






캠브릿지 시험은 영국에서 토플이나 토익처럼 영어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쉬운 순서대로 PET, FCE, CAE, CPE 가 있다.
First Certificate in English(FCE), Cambridge Advanced English(CAE)를 주로 준비한다. Preliminary English Test(PET)는 기초단계 시험이고, 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CPE) 는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이것을 준비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저희 홈페이지를 자세히 읽다 보면 시험을 준비해야 영어실력이 향상된다라는 하는 글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어학연수 기간 중 아무리 강조해도 오히려 지나치지 않는 말이다. Cambridge 시험준비 과정이 영어실력 향상에 핵심이라고 보면 된다. 첫째는 FCE 를 수강하려면 Upper-Intermediate 수준의 영어실력이 필요하며, CAE 는 Upper Intermediate에서 Advanced 수준의 영어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사람들만이 이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둘째는 수업 진행이 다른 과정보다 빈틈 없이 진행되어 알찬 어학연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1년을 계획하고 캐나다에 갔다면 9월에 시작해서 약 3개월 동안 계속되는 이 과정을 수강한 다음에 12월 중순에 시험을 마치고 1개월 쯤 여행을 한 다음 한국에 돌아 와서 대학에 복학하면 뜻 있는 영어연수를 마치게 되는 것이다. 3월에 시작해서 6월에 마치는 코스도 있어서 8월 학기 복학에도 적합하다.

신인수 유학원은 호주와 뉴질랜드에도 지사가 있다. 호주, 뉴질랜드에 비해 캐나다의 영어학교는 Cambridge 과정이 많은 학교에 개설되어 있다. 이것은 유럽인이 캐나다에 많이 와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다는 말도 된다. 따라서, 캐나다에서 Cambridge 시험준비반을 마치고 오지 않으면 효율적으로 공부했다고 할 수 없겠다. 매년 3월,6월, 12월에 시험이 있으므로, 한국대학의 복학날짜와도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이 과정을 영어연수의 끝으로 생각하여 공부하고, 한국에 와서 시험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주소를 한국 집으로 적어 놓는다. 이렇게 하면 어학연수를 마칠 때 고급반에서 마친 것이 된다.

보다 자세한 Cambridge시험 정보 ------> 바로가기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