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조기유학 수속절차 SCHOOLS Home > 캐나다 > 조기유학 > 수속절차




  초,중,고등학교 유학을 조기유학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학 가는 것이 일반적이라서 초,중,고등학교 유학을 조기유학이라고 한 것 같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대부분의 질문은 학교선택에 관한 것으로서 어느 학교를 들어갈 것인지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나이에 따라 학교선택, 학년선택, 입학시기가 다릅니다. 또한, 사립학교, 공립학교, 남학교, 여학교, 남녀공학의 선택이 더 있어 중, 고등학교 유학은 고려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학교입학 후에도 대학에서 어떤 과목을 전공을 하느냐에 따라 고등학교 학과목 선택이 달라지고, 남학생의 경우 만17세 되는 해 10 월중에 병역연기를 해야 하는 등 중, 고교 유학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대학을 미국으로 가는 학생도 있어 더욱 복잡합니다.

  초등학교(Primary School) 선택에 있어서는 한국 사람들이 사는 지역에 살면서 가까운 초등학교에 다니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좋은 지역에 많이 삽니다. 캐나다에서 한국사람이 살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에는 한국사람이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은 한국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좋은 지역이라는 것은 생활수준이 중산층 이상이며, 명문학교가 많으며, 범죄율이 적고, 주변 환경이 깨끗하며, 주민들이 친절한 곳을 말합니다. 한국사람들은 대개 명문학교 주변을 좋아합니다. 영주권자들은 학군에 따라 정해진 공립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학생들은 이러한 학군제한이 없습니다. 원하는 지역의 교육청에 원서를 내는 방식이며, 저희 신인수유학원은 캐나다의 여러 교육청이 인정하는 유학원입니다. 사립학교는 영주권자나 유학생 모두 학군제한이 없이 학교에서 받아 주기만 하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학비는 공립학교 기준으로 연간 C$12,000 정도이며 사립학교는 홈스테이비 포함하여 약 C$1000 ~ 2000정도입니다. 사립학교는 TOEFL 과 SSAT 시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홈스테이 비용은 현지인의 경우 월 C$700 ~ 800 정도 한국 교민집인 경우는 월 C$1,000 정도입니다. 이밖에 약간의 용돈이 필요합니다.

  미국 유학은 Year 11말부터 준비해서 Year 12, 10월까지는 모든 시험성적(TOEFL, SAT)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의 학제는 주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한국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기 시작은 9월입니다.

  조기유학생들에게는 학교 선정이 유학성공의 열쇠인 만큼, 명문 초, 중, 고등학교만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매년 9월에 학기가 시작되므로 그전에 어학연수를 마치고 다른 학생들과 함께 새 학년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초등학생의 경우는 어학연수를 하지 않고, 학교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초, 중, 고등학교 입학 시 무리하게 학년을 낮추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학년 낮추는 문제는 고1 이후에 유학 가는 학생들에 대해서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자기 보다 어린 학생과 같은 학년이 되는 것을 수치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이것이 오히려 공부에 방해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 친척의 자녀가 다니는 학교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등 학교 선정은 주관적이 되기 쉬우므로, 더욱 자세한 사항은 E-mail 이나 방문, 전화로 저희 신인수유학원에 문의하셔서 학교선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