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대학교(원) 수속절차 UNIVERSITY Home > 캐나다 > 대학교 > 수속절차




  유학을 준비하기 전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공부하려는 기간과 학비를 기준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일이다. 이는 자신이 대학에서 무엇을 배우고 싶은가, 무엇을 전공 분야로 하여 선택할 것인가 에 달려있다. 캐나다대학 어느 곳이나 교육 수준이 높고, 그 내용도 뛰어나며, 대학의 규모에 따라 교육 환경, 수업 형태 등은 크게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형태의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명문으로 통하는 거대한 대학이 아니라 교수와 학생의 관계가 긴밀하여 밀도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지방 소규모 대학을 택하는 것도 유학 목적에 따라서는 의미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입학조건, 지원마감일, 학과 및 프로그램, 학비, 장학금과 기숙사에 대한 내용은 각 주별, 교육기관 별로 다르므로 학교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조건에 맞는 곳을 선택한다.
캐나다 대학입학에 필요한 TOEFL 요구점수는 대개 550-600점이며, 대학에 따라서 미국의 SAT나 ACT의 시험응시를 요구하는 곳도 있고, 독자적인 Test와 영작문이 간혹 있다.

  원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설명을 꼼꼼히 읽어보고 이 지시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대학입학의 경우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 대학에 다닌 사실이 있는 경우는 대학의 성적증명서와 재학 또는 졸업증명서 등도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대학의 재학 기간이 2년 미만일 경우는 고교성적을 첨부해야 한다. 이러한 서류는 모두 학교로부터 영문으로 발급을 받고 학교주소가 인쇄 된 편지봉투를 사용해야하며 학교 직인이나 담당자의 도장이나 싸인으로 봉인을 해야한다.




  준비된 서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DHL, 또는 특급우편으로 발송한다.(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서 반드시 사본을 남기고, 각 서류별 수신처를 확인해야 한다.)

  입학이 허가 된 경우, 학교에서는 입학허가서를 발급한다. 입학허가서 상의 본인의 영문이름, 인적사항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생비자를 취득시 입학허가서상의 기록에 조금이라도 오류가 있을 경우 새로 입학허가서를 받는 등에 문제가 있음으로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검사는 신청인의 건강상태가 캐나다 이민국의 요구조건에 맞는지를 증명하기 위한 절차로, 신청인은 물론이고 동반가족이 있을 경우 동반가족도 빠짐없이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신체검사를 받았다고 해서 유학허가서 발급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캐나다 유학(6개월 이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받아야 한다. 유학허가서 발급 수속이 지연되지 않도록 지정병원에서 가능한 빨리 검사 받는 것이 좋다.

  여권, 사진 1장, 신체검사 확인서, 입학허가서, 비자신청비, 본인의 인적사항에 관한 서류 재정보증인(본인,배우자,부모만 가능)의 서류를 갖추어 캐나다 대사관에 신청한다. 캐나다 비자는 특별히 비자 인터뷰는 없다. 서류 상으로 이상이 없으면 접수 후 2주일 이내에 비자가 발급된다.

  비자가 발급되면 항공권예약, 보험가입, 환전, 각종서류준비 등 출국준비를 하며 가는 지역의 기후 및 본인의 생활 스타일을 고려하여 필요한 짐을 꾸린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