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어학연수 성공하는 10가지 비결 KHOW-HOW Home > 노하우 > 어학연수 성공하는 10가지 비결


일생에 단 한번 주어지는 최장 1년의 어학연수 기회라고 생각하여야 한다. 1년 어학연수 했는데 잘 안 된다고 2년 한다고 더 잘 되는 법 없다. 1년 동안은 고 3이라고 생각하고, 1년 내에 열심히 해서 승부하자. 모자란 부분은 연수 후 현장에서 직접 습득한다. 영어로 하는 환경이든 한국말로 하는 환경이든 관계없다. 매일 영어로 된 책을
손에서 떼면 안 된다. 다시 말해 외국에 가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한 다음, 한국으로 돌아가서 매일 영어로 된 책을 읽어야 한다. 시간이 없으면 하루에 5분도 좋다. 화장실에서 봐도 좋다. 항상 영어로 된 책을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에 사로 잡혀야 한다. 이렇게 해야 3년 후에 영어를 잘할 수 있다.



처음 뉴질랜드에 연수를 오게되면 자신의 발음이 현지인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자신이 하는 말을 영어학교 강사가 알아듣지 못한다. 영어의 현지화가 안되었기 때문이다. 처음에 연수 가서는 발음교정에 신경을 써야한다. 중급실력까지는 영어=발음이라 해도 좋을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즐겨 쓰는 문장 몇 개를 외운다. 그리고, 점차 문장의 숫자를 늘려 가면 자연적으로 문장의 길이도 늘어나게 된다. Speaking 이 되어 가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영어공부도 고등학교 때 공부처럼 열심히 해야 한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예습, 복습을 한다. 예습이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예습을 해 가면 복습은 수업시간에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길어야 1년이다. 1년 동안만 참고 고 3처럼 공부하자.



수업시간 후, 현지인 친구 등을 만났을 때 알아듣지 못했던 단어를 써 달라고 한다. 이것을 하나의 노트에 여러 사람들이 계속 적게 한다. 어느 정도 지나면 써 달라고 할 단어가 없게 된다.



어학연수 학교에 불만을 가지면 공부가 잘 안된다. 어차피 환불이 되지 않는 학교라면 모든 것을 이해하고 열심히 공부하기 바란다. 환불 기간도 지나버린 상황에서 불만을 가져 봤자 자기 손해다.



Listening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라디오 뉴스를 듣는 것이 효과적이며, 라디오 뉴스를 받아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 카세트 테입에 녹음해서 다시 되돌려 들어가며 카세트 레코더 스위치를 몇 개 고장나게 연습해 보자. TV 보다는 라디오가 좋다. TV 는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듣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에너지 손실이 많아 효과가 적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잠자리에 들 때 영어로 된 동화 테이프를 들려주면서 재운다. 영어가 잠재의식 속으로 파고들게 된다. 자면서 매일 같은 테이프를 반복해서 들으면 그 테이프 내용을 영어로 외우게 된다.



소설책을 한 권 정해 여러번 읽는 것도 영어회화에 도움이 된다. 소설책 한 권만 잘 읽어 두면 갑자기 영어실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소설책 한 권에는 우리가 원하는 모든 표현이 다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몸이 아프면 의사에게 가듯, 영어공부 하다가 모르는 것이 나오면 질문할 사람, 즉 영어 의사가 필요하다. 언어는 문화라고 했다. 그 나라의 문화를 아는데 많은 도움을 줄 현지인 개인교사가 필요하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가 좋다. 비용은 시간당 $15-30 정도. 처음에는 책을 따라 읽어 발음 교정을 하고, 익숙해지면 회화연습(Free Talking), 작문교정 순으로 공부한다.



한국말만 쓰는 곳에서 일을 한다든지 한국사람들과 어울려서 영어회화 연습을 못한다면 1년이 지나도 영어실력 향상은 기대하기 어렵다. 가급적 현지인과 사귀려고 노력해야 한다. 골프백을 메고 퍼블릭 골프장을 나가는 것도 좋고, 현지인이 하는 미용실에서 헤어카트하는 것도 좋다.



중급에서 고급반으로 진입할 때 단어를 한번 점검해 두는 것이 좋다. Reading 이 어렵다는 사람들은 대개 단어 실력이 부족하다. 물론, 단어는 문장과 함께 외우는 것이 효과적이기는 하나 단어장을 가지고 정리하는 것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좋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