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영어코스 선택방법 KHOW-HOW Home > 노하우 > 영어코스 선택방법

영어실력이 Intermediate Level 이 될 때까지는 General English 를 듣습니다. 이때가 가장 지루하게 느껴지는 기간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이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야 영어를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Listening 이나 Speaking보다는 Reading, Grammar 에 집중해야 합니다. 실력이 Beginner 일 때는 학교 선택이 그리 중요하지 않으므로 저렴한 곳을 택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Intermediate Level 이후 General English 가 지루하게 생각되면 TOEFL, IELTS, TOEIC, EAP(대학준비반) 또는 Business English 를 듣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시험준비반은 영어연수 후 받는 Certificate 외에 TOEFL, TOEIC 이나 IELTS 점수를 한국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AP 는 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며, Business English 는 경영학과 비전공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Business English 를 좀 더 깊이 공부하려면 Business College 에서 Certificate 나 Diploma Course 를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에 있을 때 Business English 가 도움이 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Business English 를 수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영어실력이 Upper-Intermediate Level 이나 Advanced Level 의 학생들은 Cambridge Exam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Cambridge Exam 은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해 약 3개월 정도의 과정을 수강하다 보면 Speaking, Listening, Writing, Reading 의 실력이 골고루 향상됩니다. Cambridge Course 는 영어향상을 위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입니다. Cambridge 코스는 유럽에서 취직을 위하여 필요한 시험이므로 유럽인들이 많이 찾는 코스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럽계 회사에서 이 Cambridge 시험 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ambridge Course 는 6월과 12월에 시험을 보는 과정이므로 한국의 대학으로 복학하기에도 시기가 맞습니다.

영어를 가르치기를 원하면 TESOL 과정을 마쳐서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학원을 다니면서 장기간 General English 반에만 남아 있는 것이 지루하고,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학원에 개설되어 있는 여러 코스를 각자의 실력에 따라 선택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년(50주) 이상 어학연수를 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일생에 한번 주어지는 어학연수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여야 합니다. 대학생의 경우 1년 공부하면 고급반에서 졸업할 수 있고, 위의 코스를 골고루 선택하면서 공부하기에 1년 기간이 충분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