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홈스테이 vs 기숙사 KHOW-HOW Home > 노하우 > 홈스테이 vs 기숙사

한마디로 말해서, 좋은 홈스테이가 좋은 기숙사 보다 낫고, 좋지 않은 기숙사가 좋지 않은 홈스테이 보다 낫다고 할 수 있겠다.

물론, 대학생 이상의 성인이라면 아파트에서 혼자 생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겠지만, 비용이나 안전 문제 때문에 기숙사나 홈스테이를 원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중, 고등학교 학생의 경우 혼자 사는 것은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부모님들은 자녀 유학시 홈스테이 보다 기숙사가 더 안전할 것으로 생각하여 기숙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기숙사의 경우 다른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배우게 되나 홈스테이의 경우는 홈스테이 부부의 영향을 받게 될 뿐만 아니라,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학교를 선택할 때 무조건 숙식 위주로 기숙사가 있는 학교를 찾는 것도 좋지 않다.
왜냐하면, 기숙사가 없다고 서울대학교에 가지 않고 다른 학교로 입학을 하겠는가 생각해 보자.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일 것이다.
즉, 학교의 수준을 보고 학교를 먼저 결정한 다음, 숙식의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본다.

미국 사립학교의 경우는 유학생의 거의 100%가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고, 공립학교 위주로 유학하는 캐나다, 뉴질랜드의 경우는 홈스테이가 주류를 이룬다.
호주의 경우 학교를 먼저 결정한 다음에 학교에서 요구하는 숙식의 형태를 따르면 된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