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교육제도 세계 제일의 경제 대국이면서 다민족 복합문화를 추구하는 나라 Home > 미국 > 교육제도

공립의 초등학교, 중등학교, 고등학교를 총칭해 Public School이라하며, 주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학교이다. 그러므로 공립의 경우 수업료는 무료이나 약간의 교재비가 요구되며 대여를 해주는 경우도 있다.
Private School은 저마다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상당히 비싼 수업료가 요구된다.


수업은 주5일이며 고등학교까지의 12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고등학교 졸업시험(SAT)에 합격하면 대학에 진학이 가능하다.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각 주별, 학교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학제로 이루어져 있다.

유치원 (Kindergarten) : 8월 기준으로 5세가 되는 아이들이 입학을 한다.
초등학교 (Elementary School) :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6년제이다.
중학교 (Junior High School) : 7∼8학년의 2년제이다.
고등학교 (Senior High School) : 9∼12학년의 4년제이다.

12년 동안의 과정은 의무제도로 실시된다. 수업료는 해당지역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립 (Public School)의 경우 무료이고, 사립 (Private School)의 경우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매우 비싼 편이다. 수업은 5일제이며, 새 학기는 8월 중순에 시작하여 다음 해 6월에 종료된다.







미국의 대학은 입학시험이 따로 없는 대신 입학자격을 상세하게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할 것들은 SAT (Scholastic Aptitude Test, 학업 적성검사), ACT (American College Testing Program), 고등학교 3, 4학년 성적표, 선생님과 상담교사의 추천서, 과외 학생활동기록 (봉사활동, 클럽활동) 등이 있다.

대학제도는 일반적으로 2년제 (College)4년제 (University)로 나뉘어져 있고, 각 단과대학을 통하여 학/석/박사 등 정규 학위를 수여한다. 초·중등 과정과 마찬가지로 대학도 공립과 사립으로 나뉘며, 학비는 사립이 2∼3배정도 더 비싸다. 유명한 IVY LEAGUE (Brown, Columbia, Cornell, Dartmouth, Harvard, Pennsylvania, Princeton, Yale)는 모두 사립학교이다.


2년제이며 기초 학문적 소양과 전문기술을 가르치며 2년을 마친후에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이 가능하다.


사회과학, 자연과학 분야의 기초과정을 가르치는 4년제 단과 대학 이다.


각 단과대학이 결합하여 학사, 석사, 박사 등의 정규학위를 수여한다. 이 대학도 Public과 Private이 있으며, 공립은 각주에 보통 하나나 둘 정도 있으며 학비도 저렴한 편이다. 그러나 사립은 공립에 비해 학비가 2배 내지 3배 정도가 비싸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