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교환학생 SCHOOLS Home > 미국 > 교환학생 > 교환학생




  서로 다른 문화와 환경의 외국 학생들을 미국에 초청, 미국의 가정에서 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일정기간을 함께 생활하면서 학교 공부를 계속하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며, 정규수업은 물론 방과후 각종 활동이나 모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활하는 동안 서로 다른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게 합니다.
미국 공립 중·고등학교 교환 유학 제도는 1981년에 만들어진 미국 정보 교육교류법에 기초를 두고 미국 국무성이 관할하는 공식 유학 제도 입니다. 1982년에 레이건 전대통령이 이 계획을 전개 시켰고 “국제 청소년 교류 계획”이라고 새롭게 정비하여 큰 발전을 했습니다.
이 교류 계획에 기초를 둔 공식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학생은 일반 학생비자(F-1)가 아닌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교류 방문자용 비자(J-1)가 발급됩니다. J-1 비자는 유학 중 신분에 대한 평가가 가장 높은것으로 안정적인 비자입니다. 유학생은 안심하고 Host Family와 그 지역의 공립학교에 통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화 체험이 주요 목적
“교환유학”이란 현지에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저런 경험을 통해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청소년의 국제 이해의 장을 제공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한 제도로서 만 15세~18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유학기간은 1년 또는 6개월
교환유학의 기간은 1년 또는 6개월로 정해져 있고 그 목적이 유학지의 외국인들과의 공동생활을 통해 해외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의 문화를 전승 하는데 있습니다. 결국 “민간외교”의 역할을 학생들이 담당하는 것입니다. 실제 교환유학을 가는 경우, 교환유학 실시 재단의 프로그램에 참가해야 합니다. 교환유학 제도에 의한 유학기간은 1년 또는 6개월로 유학을 마치면 반드시 귀국해야 합니다.

홈스테이(Homestay)
현지에서의 숙식은 미국의 자원봉사자로 등록된 가정(Host Family)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그들의 문화와 사고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가정은 청소년 교환제도에 찬성하여 다른 문화와의 교류와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가정입니다.

공립학교 수업료 면제
통학은 홈스테이 가정에서 현지 공립학교까지 통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지에서는 교환유학생 연수회나 여행 등의 이벤트도 실시되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유학생들을 만나는 것도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큰 장점입니다. 교환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미국 학교의 증명서를 구비하면 1년 간의 교환유학을 인정 받아 동급생들과 같은 학년으로 진급할 수 있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