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신청절차 SCHOOLS Home > 미국 > 교환학생 > 신청절차




  신청절차
1. SLEP(TOEIC 형식의 영어 필기 시험) 시험 실시
2. 인터뷰 실시
3. 지원서 작성 및 성적 증명서 등 관련 서류 제출
4. 서류 발송(미국)
5. 초청장 도착(DS-2019)
6. 미국 비자 수속(J-1)
7. 출국 오리엔테이션
8. 출국

  자세한 신청절차
1. 전형 시험 (학생 선정의 기준이 되는 영어 실력과 인성 등의 자격을 알아본다.)
- SLEP Test (TOEIC 형식의 영어 필기시험) 실시
2. 지원서 제출
- 지원서를 작성하고 성적 증명서, 재학 증명서, 추천서, 자기 소개서 등의 관련 서류들을 제출한다.
3. 서류 발송
- 관련 서류를 미국 재단측에 발송한다.
4. 사전 학습 시작
- 교환학생으로 지원후 미국으로 출발전까지 영어 공부를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출발전에 영어 실력을 키워두면 보다 빨리 유학 생활에 적응할 수 있으므로, 1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더 많은 소득을 얻을 수 있다. 또 미국의 문화, 습관에 대한 사전 지식을 습득하여, 여러가지 경우에 문화의 차이로부터 생기는 문제들을 최소화 시켜 보다 원활한 유학 생활을 보낼 수 있다.
5. 오리엔테이션
-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해서는 유학생은 물론, 보호자들도 교환유학에 대한 취지 및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또 출발전까지는 부모 곁을 떠나 1년간의 유학생활을 보내는데 필요한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가 필요하다. 오리엔테이션에서 부모님과 학생들이 모여 교환유학에 대한 마음가짐이나 주의사항, 출발을 위한 수속을 확인한다.
6. 초청장 도착 및 호스트 패밀리와 고등학교 결정
- DS-2019 Form이라는 이름의 초청장이 미국에서 도착하며, 호스트 패밀리와 고등학교는 6월 무렵부터 8월 말 까지 수시로 결정된다.
7. 여권신청, 비자신청
- 여권이 없으면 신청하고, DS-2019 Form (미국 학교로부터의 초청장)을 받은 후, 비자를 신청하여 비자가 나오면 본격적인 출발준비(항공권 구입, 화물 택배 등)를 한다.
8. 유학 신청서 제출
- 귀국 후 진급문제 등을 고려해 유학 신청서(자퇴서)를 재학 학교에 제출한다.
9. 출국
- 8월 ~ 9월초
10. 교환유학
- 교환 유학지의 호스트 패밀리에 도착하면 드디어 미국 학교에서의 유학생활이 시작된다. 호스트 패밀리와 학교 카운셀러의 도움을 받아 학교에서 과목을 선택하고 본격적인 유학생활에 들어간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