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SIS 신인수유학원
 
  •  
     

대학교(원) 수속절차 UNIVERSITY Home > 미국 > 대학교 > 수속절차




  자신이 원하는 전공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들을 찾아보고, 학비와 생활비, 학교의 지명도, 위치와 규모 등을 확인하고, 입학에 필요한 시험을 알아본다.(학교에서 요구하는 시험(TOEFL, SAT 등)에 응시한다.) 대학 다니는 동안 여러 가지 시험을 응시해서 대학 4학년 때 필요한 점수를 가지면 모든 것이 순조롭다. 토플은 기본이며, 대학원 지원자들은 SAT를 보는 것이 아니라, GRE를 보면 되고, 경영학과대학원(MBA) 지원자들은 GMAT를 봐야 한다.

  관심 있는 학교들의 명단을 작성하고 원서 및 Information을 신청한다. 유학원에 수속을 의뢰하는 시점이다. 유학원에 의뢰를 하면, 유학원에서는 대개 원서를 가지고 있으므로, 학교에 신청하고 받는 기간이 단축된다.

  입학원서에 함께 온 편지나 입학요강을 살펴 본 후 자신과 맞는 학교를 몇 개 선택하고, 학과내용, 학비 및 생활비, 입학요구조건 등을 정리하며, 지원할 학교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입학가능성을 감안하여 3-5개 정도의 학교를 선택한다. 모두 다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 한 학교 정도는 입학이 확실한 곳을 택한다.

  지원이 확정된 학교들에 대하여 입학지원에 필요한 서류들을 작성한다. 입학지원서, 성적표, 추천서, 재정보증서류, 학업계획서 등을 꼼꼼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준비된 서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DHL, 또는 특급우편으로 발송한다.(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서 반드시 사본을 남기고, 각 서류별 수신처를 확인해야 한다.) 이 때쯤이면 모든 시험을 응시해서 점수를 기다리는 시기가 되어야 순조롭다.

  원서발송 후 원서접수여부를 확인하고, 학교로부터 원서접수 확인 및 미비된 서류에 대한 안내서를 보고 미비 서류를 작성하도록 한다. 시험점수가 학교에 잘 도착했는지 점검해 두자.

  학교에서 입학심사결과를 확인한다. 만약 2개 학교 이상에서 입학허가를 받는 경우 입학할 학교만 남기고 입학제의 거절편지를 보내며, 이때 보내온 I-20도 반송하도록 하고 기숙사 및 숙소 신청을 하도록 한다.

  입학허가서를 토대로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하고, 항공권예약, 보험가입, 환전 등 출국준비를 한다.
찾아오시는 길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