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대학교 파운데이션 → 오클랜드대학교 컴퓨터사이언스 학사과정 입학 - 장보림 학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SiS신인수유학원
작성일작성일 20-12-28
조회조회 6,464
본문
UP Education의 오클랜드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오클랜드대학교 Bachelor of Science (Computer Science) 1학년에 재학 중인 장보림 학생이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실제 경험담을 전해주셨습니다.
※ 장보림 학생은 파운데이션 진학 시 UP 파운데이션 장학금을 수여 받으셨으며, 파운데이션 과정 수료 후 대학교 입학 시 오클랜드대학교로부터 파운데이션 성적 우수 장학금인 University of Auckland Foundation Pathway High Achiever Award 장학금을 수여 받으셨습니다.
오클랜드대학교 Bachelor of Science (Computer Science) 합격생
장보림 학생의 파운데이션-대학입학 경험담
대학예비과정 또는 대학준비과정으로 불리는 파운데이션 과정 (Foundation Course)은 뉴질랜드 대학 학사 과정에 입학하는 준비과정을 말하며, 파운데이션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할 경우 해당 대학교로의 진학이 보장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의 학생들은 대학 진학 보장 뿐 아니라 대학 진학 전에 공부할 학과의 공부를 미리 준비하고, 유학에 필수조건인 영어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유학할 학교 생활 등에 미리 적응할 수 있어 성공적으로 대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중요한 준비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현재 오클랜드대학교 Bachelor of Science (Computer Science) 1학년에 재학 중인 장보림입니다. 보다 넓은 세상에서 저의 꿈을 펼치고 커리어를 쌓고 싶어 뉴질랜드 유학을 결심했으며, 뉴질랜드에 직접 와보니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친절한 사람들이 많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공부하고 있는 오클랜드는 저의 고향인 부산과 비슷해서 도착해서부터 굉장히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영어를 사용해야하고 뉴질랜드 생활에 적응해야해서 조금 힘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파운데이션 학교에 다니면서 학교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다보니 점차 자연스럽게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학교 선생님들이 매우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UP 파운데이션 학교에서는 영어를 필수 과목으로 공부하고 대학교에서 무슨 전공을 할지에 따라 아카데믹 과목을 선택해서 공부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친절한 선생님들이 열의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해 주시며, 수업 뿐만아니라 학교 생활이나 뉴질랜드에서의 유학 생활, 대학 진로 등에 대한 상담도 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학교에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학생 시설이 있어 공부하는데 편리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게 되었을 때에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어 선생님 그리고 학교 학생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며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들께서 빠르게 피드백을 해주셔서 저 같은 경우에는 교실에서 수업을 듣는 것보다 오히려 온라인 수업이 잘 맞았습니다. 특히, 수업 후 녹화된 강의를 보며 복습할 수 있어 더 여유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오클랜드대학교에 진학해 공부해보니, 파운데이션 과정의 수업과 과제들이 지금 하고 있는 대학교 공부와 관련이 있거나 유사한 것들이 많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 생활에도 훨씬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SiS 신인수 유학원 장보림 학생의 경험담이 UP Education의 세미나를 통해 뉴질랜드 파운데이션 과정 및 대학 진학을 계획하시는 많은 분들께 소개되었습니다.
장보림 학생이 수여 받은 UP 파운데이션 장학금과 오클랜드대학교 파운데이션 성적 우수장학금 University of Auckland Foundation Pathway High Achiever Award
- 이전글 나의 꿈은 우주 비행사 - AIC 김민서 학생 (미국 미시간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입학)
- 다음글 오클랜드대학교 부설어학원 ELA 카톡 후기 : IELTS 7.0! - 오경민 학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